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데드락
- scrollview
- IOS
- async
- Algorithm
- core data
- 프로세스 스케줄링
- deadlock
- 100 days of SwiftUI
- Linked List
- Codable
- COLOR
- 알고리즘
- 운영체제
- 가상 메모리
- Swift
- 동기화
- 상호배제
- 동시성
- 오브젝트
- 앨런
- struct
- SwiftUI
- 비동기
- UserDefaults
- forEach
- @state
- Apple Developer Academy
- decode
- 인프런
Archives
- Today
- Total
기어가더라도 제대로
[SwiftUI-기초] 버튼과 이미지, 레이블 - Button, label and Image 본문
SwiftUI - 기초
[SwiftUI-기초] 버튼과 이미지, 레이블 - Button, label and Image
Damagucci-juice 2022. 10. 12. 00:42모든 버튼은 저마다의 역할을 지니고 있다.
- 클로저나 함수로 역할 설정 가능
- 버튼이 눌렸을 때 실행하는 동작
Button("Delete selection") {
print("Now deleting…")
....
struct ContentView: View {
var body: some View {
Button("Delete selection", action: executeDelete)
}
func executeDelete() {
print("Now deleting…")
}
}
버튼의 외형 설정 - role, style
- "버튼이 하는 일이 파괴적이다" 라고 역할을 부여
- 그에 따른 외형도 변함
- style의 role과 조합하여 사용 가능
- 너무 많은 prominent button 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
Label 로 버튼을 더욱 커스텀하게 구현
- 버튼에 트레일링 클로저로 label을 구현 가능
- 레이블로 길게 구현하는 버튼의 경우 후발 트레일링 클로저에 다양한 종류의 뷰 생성
- Label
- SwiftUI 에 전용된 Text와 Image가 합쳐진 콘텐츠
- HStack 안에 이미지와 텍스트를 같이 표현한 것과 같음
image의 3가지 생성법
- Image("pencil")
- 프로젝트에 추가한 사진을 이미지화 할 떄
- Image(decorative: "pencil")
- 위와 같지만 스크린 리더에 잡히지 않는 이미지를 불러옴
- 장식용이니까 스크린 리더에 안잡힌다는 뜻
- Image(systemName: "pencil")
- iOS 내재된 이미지 불러옴
- SF symbol을 불러오는 방식
이미지가 자동적으로 파랑색이 입혀지는데 이 때 renderingMode(.original)을 사용하면 사진의 원본 색을 반영한다.
'SwiftUI -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wiftUI-기초] View 에 Sturct를 쓰는 이유(+ View의 뒤에는?) (0) | 2022.10.13 |
---|---|
[SwiftUI-기초] 경고창 - Alert messages (0) | 2022.10.12 |
[SwiftUI-기초] 그라데이션 - Gradients (0) | 2022.10.11 |
[SwiftUI-기초] Material, style, safe area, color (0) | 2022.10.10 |
[SwiftUI-기초] HStack, VStack, ZStack (0) | 2022.10.09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