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2025/02/12 (1)
기어가더라도 제대로

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UIKit 베이스에 새로 추가되는 화면은 SwiftUI로 구현을 하고 있는데, 이 때 가져갈만한 UI 패턴을 뭘로하기가 적당할까 고민이 들었다. UIKit으로만 이루어진 프로젝트라면, Input-Output 구조를 가진 MVVM을 사용했을텐데, 새로운 SwiftUI 환경에서 적합하게 사용하기가 어려웠다. (@Published 프로퍼티 래퍼를 어떻게 해야 좋단말인가..) SwiftUI는 상태의 변화에 집중하는 시스템이니까 State를 가지고 그 상태를 변화를 감시하는 구조를 찾아 정리한다. 만드려는 것 간단한 카운터 앱+ 버튼을 누르면 1 더하기- 버튼을 누르면 1 빼기 ViewModel 구현ViewModel을 해도 어떤 뷰모델을 사용하겠다 명확하게 프로토콜로 인터페이스를 구성해준..
SwiftUI - 기초
2025. 2. 12. 22:4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