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어가더라도 제대로

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& swift playground 본문

기타

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& swift playground

Damagucci-juice 2021. 11. 11. 22:56

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 

chapter 3, TCP/IP

  주요 프로토콜 데이터 블록을 부루는 이름
어플리케이션 계층 HTTP, SMTP, POP3, DNS, FTP   어플리케이션 메시지
트랜스포트 계층 TCP/UDP TCP TCP 세그먼트
인터넷 계층 IP,ARP,ICMP IP IP 패킷
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이더넷 이더넷 이더넷 프레임

 

* 앞으로 더 공부해야할 내용 - 공개키 / 비밀키 암호화, 디지털 서명, 디지털 인증서

총평 : 얇은 책이고 깊지 않아서 좋았고, 전반적으로 네트워크를 짧은 시간에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. 처음 네트워크를 공부하는 사람이나 전에 해본 사람이 복습하기에 제일 좋다.  chapther3, chapter7 은 복습을 해야한다.

 

Swift Playground 

영어공부와 코딩을 병행한다고 시작한 swift playground. Initialize가 번역했을 때 무엇인지 모르겠으니 직접 코드로 보자.

let mike = Person()	// 마이크라는 상수를 선언하고 'Person' 타입을 할당함
world.place(mike)	// 'world' 인스턴스의 'place' 메서드에 mike를 호출

world.place(Person())// 1,2행을 한 줄로 표현한 코드. 단, 이름은 특정하지 않고 'person'형 타입의 인스턴스를 만들어냄

 

world 인스턴스를 호출하다 보니 창조주가 된 기분이였다. 

코드를 짜고 나서, 만족을 못한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코드를 git-hub에 올리고, 반추해보도록 하자.

처음에 시작할 땐, learn to code1, learn to code2 를 파죽지세로 클리어할 줄 알았는데, 생각보다 자동화나 팩토링에 대한 갈증에 시간을 잡아먹혀서  코드스쿼드 시험 전에 최대한 많은 playground를 해보려 했는데, learn to code2 에서는 한 문제마다 1시간이 걸려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.

위에 챕터를 다 해보고 싶다.
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3)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  (0) 2021.11.15
(2) git&github 시작하기  (0) 2021.11.14
팀 개발을 위한 GIT, GItHub 시작하기  (0) 2021.11.13
Swift Playground 입문기  (0) 2021.11.03
JavaScript 문법  (0) 2020.11.14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