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COLOR
- Linked List
- Algorithm
- Swift
- 동시성
- forEach
- struct
- SwiftUI
- 앨런
- 100 days of SwiftUI
- 비동기
- Apple Developer Academy
- 상호배제
- deadlock
- decode
- IOS
- 프로세스 스케줄링
- 알고리즘
- 가상 메모리
- 동기화
- 운영체제
- scrollview
- @state
- 오브젝트
- core data
- async
- 인프런
- UserDefaults
- Codable
- 데드락
Archives
- Today
- Total
기어가더라도 제대로
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& swift playground 본문
그림으로 배우는 네트워크
chapter 3, TCP/IP
주요 프로토콜 | 왕 | 데이터 블록을 부루는 이름 | |
어플리케이션 계층 | HTTP, SMTP, POP3, DNS, FTP | 어플리케이션 메시지 | |
트랜스포트 계층 | TCP/UDP | TCP | TCP 세그먼트 |
인터넷 계층 | IP,ARP,ICMP | IP | IP 패킷 |
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| 이더넷 | 이더넷 | 이더넷 프레임 |
* 앞으로 더 공부해야할 내용 - 공개키 / 비밀키 암호화, 디지털 서명, 디지털 인증서
총평 : 얇은 책이고 깊지 않아서 좋았고, 전반적으로 네트워크를 짧은 시간에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. 처음 네트워크를 공부하는 사람이나 전에 해본 사람이 복습하기에 제일 좋다. chapther3, chapter7 은 복습을 해야한다.
Swift Playground
영어공부와 코딩을 병행한다고 시작한 swift playground. Initialize가 번역했을 때 무엇인지 모르겠으니 직접 코드로 보자.
let mike = Person() // 마이크라는 상수를 선언하고 'Person' 타입을 할당함
world.place(mike) // 'world' 인스턴스의 'place' 메서드에 mike를 호출
world.place(Person())// 1,2행을 한 줄로 표현한 코드. 단, 이름은 특정하지 않고 'person'형 타입의 인스턴스를 만들어냄
world 인스턴스를 호출하다 보니 창조주가 된 기분이였다.
코드를 짜고 나서, 만족을 못한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코드를 git-hub에 올리고, 반추해보도록 하자.
처음에 시작할 땐, learn to code1, learn to code2 를 파죽지세로 클리어할 줄 알았는데, 생각보다 자동화나 팩토링에 대한 갈증에 시간을 잡아먹혀서 코드스쿼드 시험 전에 최대한 많은 playground를 해보려 했는데, learn to code2 에서는 한 문제마다 1시간이 걸려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.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3) 팀 개발을 위한 git github 시작하기 (0) | 2021.11.15 |
---|---|
(2) git&github 시작하기 (0) | 2021.11.14 |
팀 개발을 위한 GIT, GItHub 시작하기 (0) | 2021.11.13 |
Swift Playground 입문기 (0) | 2021.11.03 |
JavaScript 문법 (0) | 2020.11.14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