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scrollview
- @state
- struct
- Linked List
- 앨런
- forEach
- Algorithm
- UserDefaults
- Apple Developer Academy
- 데드락
- decode
- 오브젝트
- 가상 메모리
- Codable
- 비동기
- core data
- 100 days of SwiftUI
- IOS
- 동기화
- async
- SwiftUI
- 상호배제
- Swift
- 인프런
- 프로세스 스케줄링
- 동시성
- deadlock
- 운영체제
- 알고리즘
- COLOR
Archives
- Today
- Total
기어가더라도 제대로
8. 디스패치 그룹의 사용 본문
그룹을 생성해주었는데, 해당 그룹에서 실행되는 작업들이 비동기적으로 실행되는 경우에 어떻게 해결이 되는지 확인해보자.
지금까지는 동기적인 작업을 설정해주었음
비동기 함수를 호출할 땐 **주의**해야함!
비동기 작업을 포함한 Task 의 경우, 실제 비동기 작업은 시작과 동시에 리턴되고, 실제 작업 종료시점이 아니라 임의의 시점에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보고될 수 있음
즉, 제대로 일이 끝난 시점이 아니라는 뜻임.
시작점과 종료점을 명시적으로 선언 해줘야함.
입장과 퇴장의 짝이 맞으니 해결
실제 코드로 짜보는 것이 좋겠다.
'CS > 동시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. Semaphore 의 이해 (0) | 2022.09.26 |
---|---|
9. Dispatch workItem (0) | 2022.09.26 |
7. Dispatch Group 개념 (0) | 2022.09.26 |
6. weak self 관련 (0) | 2022.09.26 |
5. GCD 사용시 주의해야할 사항 (0) | 2022.09.26 |
Comments